반응형
책 정보
책제목: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
저자: 김유진
출판사: 토네이도
책을 읽고 생각한 내용
- 누구든지 아침 일찍 일어날 수 있다
- 성공적인 하루를 위해서라면 늦게 일어나서는 안된다. 늦잠 자는 날은 항상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하지 못하였던 기억이 있다.
- 새로운 목표를 새워보자
인상 깊은 문장
- 자신이 직접 주도하고 통제하는 삶을 가져야만 원하는 스케줄을 가질 수 있다. 조금씩 맛본 변화가 동기를 부여하고 이것이 나만의 중심을 만들어준다.
- 하루 24시간은 모두에게 주어진다. 그 시간을 어떻게 사용할지는 각자에게 달려 있다.
- 머릿속을 비우고 마음을 고요하게 만드는 것만큼 진정한 휴식은 없다.
- 이처럼 새벽에는 생각보다 많은 일이 일어난다. 내가 세상모르고 잠들어 있을 동안 어떤 사람은 내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치열하게 공부하고, 어떤 사람은 내가 원하는 위치에 이미 도달한 채 또 다른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. 이들에게 새벽은 수면 시간이 아닌 활동 시간이다.
-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하루를 어떻게 쓸지는 나의 선택에 달려 있다. 그리고 그 결정에 따라 삶이 바뀐다.
- 수면 전문가 닐 로빈슨Neil Robinson에 따르면 피곤하다고 해서 알람을 끄고 다시 잤다 깨면 수면 사이클이 시작됐다가 갑자기 중단돼 온종일 피로를 느낄 수 있다고 한다.
- 만약 지금 외롭다고 느낀다면, 평소 외로움에 못 이겨 주저앉는 순간이 자주 온다면 이것은 자기 자신에게 집중할 기회일지도 모른다. 이 신호를 무시하지 말자.
혼자만의 발전을 두려워하지 마라
반응형